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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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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도시철도 2호선 건설 본궤도 진입

4월 중 1단계 실시설계 용역 공고

조달청에 차량시스템 제작·구매 의뢰 사업비 2조579억원…2025년 개통 목표 안전성·효율성·투명성 기본 원칙 광주광역시는 “당초 계획대로 2025년 도시철도 2호선이 개통될 수 있도록 4월 중으로 1단계 실시설계 용역을 공고하는 등 평가 절차에 착수하고, 조달청에 차량시스템 제작·구매를 의뢰키로 했다”고 밝혔다. 광주도시철도 2호선은 후손에게 대대로 물려줄 유산으로, 주요 대학과 기존 도심 및 신시가지 인구 밀집지역 주변을 통과하는 순환선으로 상무역과 남광주역에서 1, 2호선을 환승할 수 있어 그동안 교통이 불편했던 외곽 주민들의 대중교통 이용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게 된다. 광주시는 추진과정에서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이행하기 위해 차량형식 및 발주방식에 대해 각계 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논의하는 과정을 거쳤으며, 앞으로 진행될 분야별 사업 추진도 자문을 구하고 다수의 의견을 경청할 계획이다. 광주도시철도 2호선은 지난 3월 기본설계가 완료되고 총 사업비가 2조 579억원으로 확정된 상태다. 또 올해 예산 174억원이 확보된 가운데 사업 추진이 지연될 경우 2017년도 국비 미교부와 내년도 예산 확보에 어려움이 예상되며,






광주시, 도시철도 2호선 건설 본궤도 진입
조달청에 차량시스템 제작·구매 의뢰 사업비 2조579억원…2025년 개통 목표 안전성·효율성·투명성 기본 원칙 광주광역시는 “당초 계획대로 2025년 도시철도 2호선이 개통될 수 있도록 4월 중으로 1단계 실시설계 용역을 공고하는 등 평가 절차에 착수하고, 조달청에 차량시스템 제작·구매를 의뢰키로 했다”고 밝혔다. 광주도시철도 2호선은 후손에게 대대로 물려줄 유산으로, 주요 대학과 기존 도심 및 신시가지 인구 밀집지역 주변을 통과하는 순환선으로 상무역과 남광주역에서 1, 2호선을 환승할 수 있어 그동안 교통이 불편했던 외곽 주민들의 대중교통 이용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게 된다. 광주시는 추진과정에서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이행하기 위해 차량형식 및 발주방식에 대해 각계 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논의하는 과정을 거쳤으며, 앞으로 진행될 분야별 사업 추진도 자문을 구하고 다수의 의견을 경청할 계획이다. 광주도시철도 2호선은 지난 3월 기본설계가 완료되고 총 사업비가 2조 579억원으로 확정된 상태다. 또 올해 예산 174억원이 확보된 가운데 사업 추진이 지연될 경우 2017년도 국비 미교부와 내년도 예산 확보에 어려움이 예상되며,